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전북
  • 기자명 양완 기자

목포시, 7일부터 제2차 재난지원금 신청 접수

  • 입력 2022.02.04 13:06
  • 댓글 0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주소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1월 3일 기준 주민등록상 목포시민 대상...1인당 10만원씩 선불카드 지급

▲목포시가 제2차 재난지원금을 다음주부터 지급한다.(사진제공=목포시)
▲목포시가 제2차 재난지원금을 다음주부터 지급한다.(사진제공=목포시)

전남 목포시가 제2차 재난지원금을 다음주부터 지급한다.

목포시는 4일 담화문을 통해 “현재까지도 엄중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서민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방역만큼 시급하고 중요하다고 판단해 오는 7일부터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당초 목포시는 설 명절 전인 1월말부터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의 엄중함과 잠시 멈춤 운동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부득이 지급 시기를 설 연휴 이후로 조정했다. 다만, 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령자 등 3만명에 대해서는 별도 신청없이 지난달 연금 수령 계좌로 일괄 지급했다.

제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올해 1월 3일 기준 주민등록상 관내 주소를 둔 목포시 모든 시민으로 일부 외국인도 포함해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며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지역사랑카드로 지급된다. 다만, 지난달 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령 계좌로 수령한 시민은 제외된다.

신청은 2월 7일부터 2월 28일까지 세대주가 주소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일괄 신청하면 되고, 지역사랑카드는 세대별로 일괄 즉시 지급된다. 세대원이 신청할 경우 본인 분만 지급되고, 세대원이 위임을 받아 세대주 신분증을 지참하고 신청할 경우에는 세대 일괄 지급된다.

신청은 첫 주(2월 7~11일)만 요일제가 적용되는데 세대주 출생년도 끝자리가 1·6은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신청 가능하다.

선불카드의 사용기한은 오는 6월 30일까지로 온라인 쇼핑몰, 배달앱, 대형마트, 유흥·사행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목포시는 안전한 신청ㆍ접수를 위해 출입시 발열체크, 의무적인 손 소독, 동 청사 내외 1일 2회 방역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신청 대기인원수 제한, 대기시 1m 이상 거리두기 이행 등과 함께 대기시간 최소화를 위해 신청절차를 대폭 간소화할 방침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재난지원금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란다”면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라는 엄중한 상황에서 신청을 접수하는데 동행정복지센터 방문 인원과 대기 시간 최소화를 위해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 준수와 세대주의 일괄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