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중요
  • 기자명 성범모 기자

청주시 4개구 보건소, “ 함께 걸으며 건강한 새해 열어요”…관심 후끈

  • 입력 2022.01.21 08:06
  • 댓글 0

1월 24일~ 2월 22일, 새해 건강 걷기 챌린지에 도전
목표 걸음 달성 시 600명에 모바일 기프티콘도 제공

청주시 통합 챌린지(1-2월)(사진=청주시)
청주시 통합 챌린지(1-2월)(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시 4개 구청 별 보건소는 오는 24일부터 시민들의 건강 활성화를 위해  ‘새해 건강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기로 해 관심이 뜨겁다.

청주시에 따르면 시 4개구 보건소는 시민들의 걷기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 개발업체 스왈라비(주)와 계약을 연장하고 올해도 걷기 챌린지를 주기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매월 목표걸음 수를 정해 놓고, 달성자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걷기 챌린지에 참여해 건강을 챙기고, 선물도 받을 수 있어 워크온 청주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워크온 운영에 관한 시민 의견을 듣고자 지난 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4.7%가 워크온 운영에 만족한다고 응답했고, 82%가 규칙적인 걷기활동을 할 수 있는데 가장 많은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

청주시는 2021년 걷기 챌린지를 총 36회 운영했으며, 챌린지 참여 인원은 2만 6490명으로 챌린지가 일상 속 걷기실천을 위한 자극제가 됐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2022년 새해를 맞아 열리는 이번 ‘새해 건강다짐 걷기 챌린지’는 오는 24일부터 목표 걸음 18만보로 30일간 진행되며, 본인의 새해 건강다짐을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리고 목표 걸음 달성 시 추첨을 통해 60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걷기앱인 ‘워크온’을 설치하고 회원가입한 후 본인이 거주하는 커뮤니티(상당구, 서원구, 흥덕구, 청원구 중 1개 선택)에 가입하면 이번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김병성 청주시 서원보건소 소장은 “새해에 시작되는 건강다짐 걷기 챌린지에 많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시민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