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IT/게임
  • 기자명 김예진 기자

[PS게임] 넥슨, 던파 '어썰트' 업데이트...'커츠펠' 사전등록 실시

  • 입력 2022.01.13 17:58
  • 댓글 0
넥슨, '던파' 남거너의 다섯 번째 전지 '어썰트' 업데이트 [사진=넥슨]

□ 넥슨, '던파' 남거너의 다섯 번째 전지 '어썰트' 업데이트

13일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남거너’ 다섯 번째 전직 ‘어썰트’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어썰트는 기계로 개조된 신체를 활용한 차별화된 기동성을 갖췄다. 신체에 쌓이는 아크 에너지를 방출하는 등의 스킬 운용이 가능하고, 최신형 탑승 병기 ‘AT-SO Walker’를 통한 탑승 액션이 지원된다. AT-SO Walker는 어썰트를 도와 주변 적을 자동 공격하며, 탑승 시 어썰트 기동력을 극대화해 모든 스킬을 퍼붓는 듯한 화려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퓨어 딜러와 시너지 딜러는 '딜러'로 통합한다. 기존 시너지 딜러는 ‘파티 공격력 증폭’ 옵션이 삭제되는 대신 공격력이 8.5% 증가하며, 레이드 던전, 검은연옥, 추방자의 산맥 등 일부 콘텐츠의 몬스터 체력을 25% 줄인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월 17일까지 윈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레벨업 지원 이벤트로 계정당 1개 캐릭터에 한해 하루 만에 만렙 달성이 가능하다. 레벨을 높일 때마다 단계별로 보상을 제공하며, 여러 미션 달성 시 100레벨 업그레이드 에픽 풀세트를 제공한다.

적정 레벨 던전과 이벤트 던전 ‘시공간 여행 시스템’을 플레이하고 모은 이벤트 주화 ‘시간의 증표’, ‘시간의 모래’, ‘찬란한 시간의 모래’를 활용하면 신화 장비 소환 및 변환, 에픽 장비 변환, 전용 상점 이용이 가능하다. 또 ‘라케시스의 연구 일지’에 참여해 일일 및 주간 연구를 달성하고 연구 일지 경험치를 높이면 각종 마법 부여 보주 및 ‘12강화 8재련 100레벨 에픽 무기 무제한 변경권‘, ‘신화 초월의 돌’ 등을 제공한다.

넥슨, '커츠펠(KurtzPel)' 사전등록 시작 [사진=넥슨]

□ 넥슨, '커츠펠(KurtzPel)' 사전등록 시작

넥슨은 코그(KOG)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커츠펠은 코그가 개발한 배틀 액션게임으로, 전투 중 두 개의 카르마(무기)를 자유롭게 활용하며 다양한 스킬 콤보를 사용해 강력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매칭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수 유저들 간 대전 장르 ‘배틀(PvP) 임무’를 메인 콘텐츠로 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삐약이 코스튬 세트’를 지급하며, 포인트를 모아 다양한 경품 응모가 가능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친구에게 초대 코드를 발급하거나, 받은 초대 코드를 입력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또, 퀴즈를 풀고 공식 SNS 채널을 구독하거나 매주 업로드되는 웹툰을 보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포인트 응모 시 ‘갤럭시 Z 플립 3’, ‘애플 워치 시리즈 7’, ‘벤큐 24인치 게이밍 모니터’, ‘로지텍 무선 게이밍 헤드셋’, ‘BBQ 황금 올리브 치킨 기프티콘’ 등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구독자 달성 이벤트도 진행한다. 커츠펠 공식 유튜브 구독자 수와 트위터 팔로워 수를 합쳐 1만명을 넘으면 정식 출시 후 모든 이용자에게 ‘좋아요 받아라’ 이모션을 선물한다.

크래프톤, 모바일 '배그'에 '스파이더맨 테마 모드' 추가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모바일 '배그'에 '스파이더맨 테마 모드' 추가 [사진=크래프톤]

□ 크래프톤, 모바일 '배그'에 '스파이더맨 테마 모드' 추가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과의 콜라보로 '스파이더맨 테마 모드'를 추가했다.

스파이더맨 테마 모드는 다음달 15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에란겔과 리빅 맵에서 이용 가능하다. 해당 모드에서는 △실제 스파이더맨처럼 거미줄을 사용할 수 있는 ‘스파이더 아이템’ △범위 내에 진입하는 플레이어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거미줄 수류탄’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에란겔 스파이더맨 테마 모드에 한해 보스가 출몰하며 이를 스파이더맨과 함께 처치하게 된다. 보스를 처치하면 다양한 보급품과 스파이더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맵 ‘리빅: 아포칼립스’도 공개됐다. 아포칼립스는 리빅의 화산이 폭발하고, 설산이 녹아 섬 전체 지형에 큰 변화가 생긴 맵으로, 총기 반동이 감소하고 명중 시 누적 데미지가 노출되며 맵 곳곳에 배치된 집라인을 통해 빠른 장소 이동이 가능하다.

크래프톤은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4~23일까지 진행되는 ‘홈커밍 출석 이벤트’에서는 7일 출석 시 스페셜 상자 조각 10개, 스파이더맨 상자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거미줄 아이템을 수집해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세트’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낙하산’,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테두리’와 치킨 메달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거미줄 교환 이벤트’도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새해 스페셜 이벤트 진행 [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새해 스페셜 이벤트 진행 [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새해 스페셜 이벤트 진행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새해 스페셜 이벤트 파트 1을 진행한다. 이벤트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며,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오는 20일 오전 4시 59분까지는 다른 모험가들의 콘텐츠를 지원하면 지급하는 협동의 증표를 100% 추가 획득할 수 있는 ‘협동 대작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협동의 증표는 협동 상점에서 강화 재료, 낙원단 주화 보물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베이스 레벨 45 이상 모험가가 헬헤임의 악몽 하드 모드를 클리어하면 퀘스트 보상과 던전 클리어 속도에 따른 랭킹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헬헤임 스피드 이벤트’, 일일 의뢰 티켓이 100개로 증가하는 ‘의뢰 대작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 13~19일에는 극한 도전을 클리어하면 경험치와 낙원단 주화를 1.5배 추가 지급하며, 일정 확률로 극한도전 서프라이즈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New 극한 도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희수 라그나로크 오리진 팀장은 “1월 내내 유저분들이 보다 많은 혜택을 얻으며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스페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20일부터는 2차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오니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알찬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