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김성현 기자

프리미엄의 완성작, ‘대봉 서한이다음’ 26일 견본주택 오픈

  • 입력 2021.11.18 22:27
  • 수정 2021.11.18 22:41
  • 댓글 0

- 11월29일(월)특별공급, 30일(화)1순위 해당지역, 12월1일(수)1순위 기타지역 청약접수

'대봉 서한이다음' 조감도
'대봉 서한이다음' 조감도

(주)서한은 26일 견본주택을 공개한다.

서한은 대구 전역이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 후 청약률이 전반적으로 낮게 나오는 상황에서 ‘대봉 서한이다음’이 반전의 결과를 만들어 지역부동산 시장을 견인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분양을 관계자인 ㈜주안의 김덕환 상무는 분양가가 발표된 후에 소비자들의 반응은 전반적으로 호의적이며 “전통적 주거지인 대봉에서도 도시철도를 가깝게 누리며 대구의 중심인 반월당까지 가까운 생활권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하는 것 같다”고 말하며 분양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대봉 서한이다음’의 청약일정은 11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해당지역 1순위, 12월1일 기타지역 1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전용67㎡ 68세대, 전용84㎡A 221세대, 전용84㎡B 198세대, 전용 99㎡ 54세대 중소형·중대형 평면구성으로 가족 수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지역기업으로 교통, 기반여건 등 특징을 잘 알고 있는 서한은 예전부터 혁신도시, 테크노폴리스, 금호신도시 등 신도시 첫 분양으로 입지선정에 강점을 보여 오다가 최근 2년 간에는 청라언덕역 서한포레스트, 만촌역 서한포레스트, 대봉 서한포레스트,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 등 대구의 핵심지에 분양을 이어오며 입지강자의 면모를 확실히 다졌다.

이번에 공급하는 대봉 서한이다음 역시 대구 중심 대봉에 얼마 남지 않은 희소가치 높은 자리로, 대봉 서한포레스트로 검증된 대봉에 서한이 연이어 다시 찾은 자리라는 점에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대봉 서한이다음’이 들어서는 대봉동은 대봉 더샵리비테르, 대봉 서한포레스트 등이 잇달아 공급되면서 기존 아파트들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타운이 조성된 곳이다.

전통적인 도심 주거지로 인식되었던 대봉동이 최근 도심 재개발이 가속화 되면서 올드한 이미지를 벗게 되었고, 그에 따라 생활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젊은 수요층의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대봉 서한이다음은 대봉 브랜드타운 프리미엄에 방점을 찍는 사업지로 지역에 마지막으로 공급된 대봉 서한포레스트의 프리미엄을 잇는 것을 넘어 대봉 프리미엄을 완성한다는 의미가 크다.

‘대봉 서한이다음’은 건들바위를 옆에 두고 있어 건들바위 산책로를 내 집 공원처럼 누릴 수 있고, 도보 가능한 거리에 신천강변이 위치하고 있어 대봉권에서도 도심 속 힐링주거지로 꼽힌다. 건들바위는 대구시 기념물 제2호로, 2019년 옛 정취가 묻어나는 역사공원으로 새 단장하여 계류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휴식공간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3호선 건들바위역과 1・3호선 환승명덕역이 가까이 위치한 더블역세권으로 달구벌대로, 중앙대로, 명덕로 등을 통해 시내・외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대백프라자, 현대백화점, 탑마트, 중구청라국민체육센터 등 대봉과 반월당 생활권의 쇼핑, 생활, 문화, 의료인프라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대구초, 경대사대부설초・중・고, 대구제일중, 경북여고가 도보 가능한 거리 내에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환경을 실현하며 대봉동 중구통합도서관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대봉서한이다음’은 동간 거리를 충분히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일조와 환기에도 최적화 되어 있으며 사업지가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조망 또한 훌륭하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돼 생활의 수준을 높여준다.

또한 넓은 중앙광장 등 단지 곳곳에 조경이 풍부하고 맘스스테이션과 주민운동시설이 마련되어 단지 안에서 휴식과 운동, 놀이를 누릴 수 있으며, 특히 어린이놀이터 2개, 유아놀이터까지 있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주차공간도 세대당 약 1.34로 넉넉한 편이다.

(주)서한 관계자는 “바로 옆 건들바위의 쾌적한 생활과 3호선 건들바위역 및 1·3호선 환승명덕역, 반월당 생활권까지 두루 누리는 중구 대봉동의 핵심입지이다”면서 “검증된 자리이니 만큼 4분기 분양단지들 중에서는 가장 많은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