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공기업
  • 기자명 허정운 기자

[채용] 한국조폐공사, 용인시 일자리박람회, 인천도시공사

  • 입력 2021.11.10 09:54
  • 수정 2022.06.17 13:25
  • 댓글 0

한국조폐공사, 채용형인턴 신입직원 48명 채용

한국조폐공사 본사 전경 (출처 = 한국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 본사 전경 (출처 = 한국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는 9일 채용형 인턴 신입직원 48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원서 접수기간은 15일(월) 부터 22일(월) 까지다.

분야별 채용은 ▶일반전형 37명 ▶사회형평전형(장애) 5명 ▶고졸전형 6명 등이다.

조폐공사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블라인드 채용방식을 통해 불필요한 스펙을 방지하고, 직무역량 중심의 맞춤형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또 혁신도시법에 따른 지역인재, 비수도권 지역균형인재 채용을 위한 채용목표제를 적용하고 취업지원 대상자, 저소득층, 장애인 등 사회형평채용을 통해 사회적 책임도 다할 방침이다.

최종 합격자는 3개월간의 인턴과정을 거친 후 근무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한국조폐공사 반장식 사장은 “‘초연결 시대의 국민 신뢰 플랫폼 파트너’라는 비전 달성에 함께 할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인재가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단도시 용인시 관내 우수기업 초청해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미래 첨단도시와 자연 청정도시의 조화가 상징인 용인시가 오는 15일부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과 기업업을 위해 이번 박람회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참여 기업으로는 이케아코리아, 제일약품, 주식회사 코렌스글로벌, ㈜토오텍 등 우수기업 50곳이 참여해 IT엔지니어, 게임콘텐츠 기획, 생산·품질관리, 사무·영업 등 분야에서 25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 절차에 익숙하지 않은 장·노년층 구직자들을 위해서 용인시 구갈동 일자리센터 내에 별도 면접장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용인시 관계자는 “구직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구직 정보를 접하고 입사 지원할 수 있도록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 등도 제공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도시공사, 체험형 인턴사원 26명 채용

인천도시공사는 청년듷의 사회진출을 독려하고자 체험형 인턴 26명을 공개경쟁 채용한다고 9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사무, 기술 분야이고, 장애인,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등 우선채용분야 인원을 포함한 전체 채용 인원을 지역인재로 채용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11월 15일부터 11월 22일 18시까지이고,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거쳐 12월 20일경 임용할 예정이다.

인천도시공사 이승우 사장은 “지난 6월 신입직원과 이번 체험형 인턴사원 채용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생에게 새로운 기회가 되고, 인천지역 내 인재들이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청년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여 인천시가 청년의 도전을 응원하는 청년 행복 1위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