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일반
  • 기자명 석진영 기자

한국사회공헌협회, 캠페인FF 앰버서더와 동물보호봉사활동 실시

  • 입력 2021.10.28 17:41
  • 댓글 0

- 19일, 한국사회공헌협회, 캠페인FF 앰버서더와 사료기부 및 동물보호봉사활동 전개
- 윌리엄웨그만 전시회 티켓 수익 2%, 동물자유연대 온센터 사료기부
- 캠페인FF 앰버서더 인플루언서 참여...BJ냥슬(김예슬), 배우 최상아, 유튜버 사모예드 티코, 크리에이터 초코송이입양일기(김재원)
- 퍼블릭뉴스 후원 참여

한국사회공헌협회 캠페인FF 앰버서더 사료기부 기념촬영 (왼쪽에서부터) 인플루언서 초코송이입양일기, 최상아, 냥슬, 사모예드 티코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제공)

한국사회공헌협회(회장 국도형)가 캠페인FF 앰버서더들과 지난 19일 동물자유연대 온센터에 사료기부 및 동물보호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기부된 사료는 윌리엄웨그만 전시회 티켓 수익의 2%로 구매하여 전달됐다. 이날 행사는 캠페인FF 앰버서더가 함께했다. 함께한 앰버서더들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한국사회공헌협회가 별도 선정한 소수 앰버서더이다. 인플루언서 BJ냥슬(김예슬), 배우 최상아, 유튜버 사모예드 티코, 크리에이터 초코송이입양일기(김재원)가 함께했다.

캠페인FF 공식 로고(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제공)

캠페인FF는 지난 7월 2일부터 실시된 유기동물 인식개선 및 근절 캠페인이다. 본 캠페인은 ‘나는 친구를 버리지 않습니다’ 슬로건으로 한국사회공헌협회와 동아일보가 공동 주관ㆍ주최하고 퍼블릭뉴스 등 다양한 기업이 후원했다. 2일 한국사회공헌협회는 33인 인플루언서들을 공식 앰버서더로 위촉했다. 대표적인 앰버서더로는 에이핑크 윤보미ㆍ박초롱 등등이 있다. 이후 앰버서더들과 동물봉사활동 및 캠페인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캠페인FF 공식 앰버서더 (왼쪽부터)크리에이터 초코송이입양일기, 유튜버 사모예드 티코, 배우 최상아, 인플루언서 BJ냥슬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제공)

19일 진행된 행사는 13시부터 동물자유연대 온센터에서 사료 기부식을 시작으로 실시됐다. 이날 기부된 사료는 윌리엄웨그만 전시회 수익의 2%가 활용됐다. 본 사료는 온센터를 중심으로 동물자유연대를 통해 전국에 있는 동물보호소로 전달될 예정이다.

사료 기부 봉사활동 참여 중인 캠페인FF 앰버서더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제공)

기부식 이후 행사는 캠페인FF 앰버서더들이 온센터에 직접 사료를 옮기며 봉사활동이 시작됐다. 사료를 옮긴 후 온센터에 있는 유기동물들과 함께 산책봉사와 시설 정비가 이어졌다. 약 3시간 가량 진행된 봉사활동은 반려동물들과 유대감을 형성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유기동물 봉사활동 중인 캠페인FF 공식 앰버서더 인플루언서 BJ냥슬, 유튜버 사모예드 티코, 배우 최상아 (사진=한국사회고헌협회 제공)

행사 후 앰버서더들과 인터뷰가 진행됐다. 배우 최상아는 “지금까지, 다양한 동물보호센터에 봉사를 진행하게 됐는데 동물보호소에서 향기가 나는 것은 처음본다”라며 “아이들을 보살피기에 정말 최고의 환경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보호소 동물에게 간식을 주고 있는 배우 최상아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제공)
보호소 동물에게 간식을 주고 있는 배우 최상아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제공)

이어 BJ냥슬은 “동물보호소 봉사를 한번 가보고 싶다고 생각만 했을 뿐 직접 진행 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다”라며 “그렇기에 너무나 뜻 깊은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활동 중인 BJ냥슬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제공)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활동 중인 BJ냥슬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제공)

또 유튜버 사모예드 티코는 “너무나도 좋은 경험을 했고 앞으로도 좋은 활동이 있다면 계속해서 참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활동 중인 유튜버 사모예드 티코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제공)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활동 중인 유튜버 사모예드 티코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제공)

마지막으로 초코송이 입양일기는 “유기동물 보호소가 이렇게 잘 관리되는 곳은 처음본다”라며 “이를 운영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진심을 가지고 임했는지 느껴진다”라고 말했다.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활동 중인 유튜버 초코송이 입양일기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제공)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활동 중인 유튜버 초코송이 입양일기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제공)

이날 행사로 캠페인FF의 1차 활동은 마무리된다. 이후 정기적인 활동으로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