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
  • 기자명 김선영 기자

[연예계 단신] 에픽하이, 킹덤, 김뮤지엄

  • 입력 2021.10.25 12:24
  • 댓글 0

에픽하이, 24일 틱톡에서 하루 먼저 만난다! 신곡 ‘FACE ID’ 음원 기습 선공개

그룹 에픽하이 (출처 = 아워즈)
그룹 에픽하이 (출처 = 아워즈)

에픽하이(EPIK HIGH)가 데뷔 18주년을 맞아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한다. 

23일 소속사 아워즈는 “에픽하이(타블로, 투컷, 미쓰라)가 오는 25일 선공개 싱글 ‘FACE ID (페이스 아이디)’ 발매에 앞서, 24일 오후 6시 글로벌 숏폼 모바일 플랫폼 틱톡을 통해 음원 일부를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FACE ID’ 틱톡 선공개는 에픽하이가 오랜 시간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을 보내준 팬들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선물이다. 타블로는 지난 22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오는 12월 개최 예정인 서울 단독 콘서트 ‘Epik High Is Here (에픽하이 이즈 히어)’의 콘서트 예매 랭킹 1위 화면 캡처 이미지와 함께 “데뷔 18주년 하루 전에 또 한 번 1위 시켜줘서 고마워요. 오늘 밤 12시에 선물 드리겠음”이라는 멘트를 남기며 궁금증을 자아냈다.

특히 앞서 공개한 ‘FACE ID’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통해 기존에 보여준 부드럽고 감미로운 감성과는 또 다른 에픽하이만의 새로운 모습을 예고한 만큼 팬들의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FACE ID’는 오는 2022년 발매를 앞둔 에픽하이의 정규 10집 두 번째 앨범 ‘EPIK HIGH IS HERE 下 (PART 2)’의 선공개곡이자, 지난 6월 발매한 싱글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Feat. Colde)’ 이후 4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래퍼 기리보이, 식케이, 저스디스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에픽하이와 첫 협업을 펼쳤다.

에픽하이의 선공개 싱글 ‘FACE ID’는 오는 25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킹덤, 美 아이튠즈 '댄스 앨범 차트+K팝 차트' 1위

킹덤(자한, 아이반, 치우, 아서, 단, 루이, 무진) (출처 = GF엔터테인먼트)
킹덤(자한, 아이반, 치우, 아서, 단, 루이, 무진) (출처 = GF엔터테인먼트)

킹덤(KINGDOM)이 미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21일 발매된 킹덤(자한, 아이반, 치우, 아서, 단, 루이, 무진)의 미니 3집 'History Of Kingdom : Part Ⅲ. IVAN(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3. 아이반)이 미국 아이튠즈 댄스 앨범 차트 1위, 타이틀곡인 'Black Crown(블랙 크라운)'이 미국 아이튠즈 K팝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영국, 프랑스, 호주, 멕시코 등 10여 개국 아이튠즈 차트 10위권 안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뿐만이 아니라 킹덤은 발매일에 국내외 포털 및 해외 매체 헤드라인을 장식하며 남다른 화제성도 입증했다. 데뷔 8개월 차 신인 아이돌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북미권에서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나타내며, 4세대 아이돌 '특급 다크호스'다운 면모를 톡톡히 보이고 있다.

타이틀곡 'Black Crown'은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크로스오버한 에픽 댄스 팝 넘버다. 뮤직비디오는 쟈니브로스의 이사강 감독이 맡아, 선과 악으로 나뉜 '눈의 왕국' 아이반이 치열한 대결 속에서 불가피하게 절대 악의 힘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아름답고 강렬하게 담아냈다.

김뮤지엄, 아스트로 윤산하X드림노트 수민 주연 웹드 '너의 재생목록' 두 번째 OST 발매

김뮤지엄_Where are you going_앨범커버 (출처 = TOON STUDIO)
김뮤지엄_Where are you going_앨범커버 (출처 = TOON STUDIO)

싱어송라이터 김뮤지엄(KIMMUSEUM)이 유니크한 보이스를 선사한다.

김뮤지엄이 가창한 웹드라마 '너의 재생목록'의 두 번째 OST 'Where are you going (웨어 아유 고잉)'이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었다.

'Where are you going'은 김뮤지엄이 직접 작사, 작곡했으며 프로듀서 JEMN도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 '나는 무엇을 위해 헤매는지'에 대한 주제를 담고 있다. 

지난 2018년 데뷔한 김뮤지엄은 'Perfume (퍼퓸)', '팔레트 (PALETTE)', 'Paint Laurent (페인트 로랑)' 등을 통해 깊은 음악적 색채를 보여주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JTBC '알고있지만', KBS 2TV '컴백홈' 등의 OST에도 참여한 그는 '너의 재생목록' OST로도 남다른 음악성을 입증할 전망이다.

'너의 재생목록'(연출 곽봉철, 극본 월피동, 제작 바이포엠·헬로라이브, 기획·배급 이모션스튜디오·빅샷)은 아스트로 윤산하와 드림노트 수민이 남녀 주인공을 맡은 작품이다. 

SNS 음악 재생목록을 매개로 각 에피소드를 대표하는 음악과 함께 비밀 작곡가, 팬, 친구들 간의 이야기를 풀어가는 신개념 음악 드라마이자 하이틴 성장 드라마로 지난 15일 첫 공개 이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