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터뷰
  • 기자명 김남수 기자

신영피와이 정판열 대표, 세라믹사이딩·메탈사이딩 공법으로 리모델링/외벽공사 시장을 선도한다

  • 입력 2021.05.12 19:02
  • 댓글 0

김남수 기자가 만난 사람 _ 신영피와이/견적검토사 정판열 대표

국토교통부가 지난 2019년에 발표한 ‘전국 건축물 현황 발표 자료’에 따르면 30년 이상 된 주거용 노후화 주택은 전체의 46%를 차지했다. 20~30년 건축물을 포함할 경우 과반인 50%를 초과하는 상황이며, 향후 비율은 더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렇듯 주택의 노후화가 계속될 경우 주택유지·관리비용 증가부터 주차문제, 내진 성능 취약, 층간소음 등 각종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다. 자연재해는 물론 각종 범죄, 건물 붕괴 등 안전성 문제까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우려를 낳고 있다. 이러한 노후화 주택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재건축 혹은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해야 한다. 특히 요즘은 까다로운 규제를 감당해야 하는 재건축보다 상대적으로 절차가 간소한 리모델링 사업이 전국에 걸쳐 인기를 얻고 있다. 이 흐름 속에서 ㈜신영피와이 (대표 정판열)의 행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풍부한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완벽에 가까운 건물 외벽 리모델링 공사를 이어가며 건축주의 삶의 질을 높여가고 있는 견적검토사 정판열 대표를 만났다.

신영피와이/견적검토사 정판열 대표 (주택 신축 및 업체 시공 전후 사진)

경기도 여주시에 본사를, 전라남도 광양시에 호남지사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경남지사를 두고 있는 ㈜신영피와이는 40년 이상의 건축시공 경험으로 신축공사와 인테리어 공사는 물론 건물 외벽 리모델링 공사에도 전문성을 지닌 종합건설 면허 업체다. 세라믹사이딩과 메탈사이딩 외벽공사 하지공법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통해 외벽공사의 혁신을 가져왔다는 평을 받는 ㈜신영피와이 정판열 대표는 국내 굴지의 건설기업인 현대건설 출신으로 가히 이 분야 최고 베테랑으로 통한다. 그는 뛰어난 전문성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토대로 그간 건축주에게 수많은 만족을 선사했으며, 전국의 교회 건물, 모텔 및 호텔 숙박업소, 상가와 주택 건물 등의 신축과 리모델링을 책임졌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우수기술기업 인증서, 기술평가 우수 인증기업 등을 받았으며, ‘드라이비트 구조 또는 조적 벽체에 대한 사이딩 시공 방법’으로 특허를 출원하였다.

신영피와이/견적검토사 정판열 대표 ( 업체 시공 전후 사진)

시공 특허기술로 고객만족도 UP

“우리나라 전체 건축 시장을 보면 노후화된 건물이 아주 많습니다. 저는 이를 파악하고 약 10년 전부터 리모델링 사업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저는 40년 이상의 건축시공 경험으로 신축공사를 주로 해왔는데, 그때 만난 것이 바로 세라믹 사이딩과 메탈 사이딩입니다. 그 이후로 저는 이 자재들을 본격적으로 연구하게 됐고, 점차 자재의 특징을 깨달아 갔습니다. 결국, 저는 이 제품을 시공하는 데 있어 특허 기술인 하지 공법을 개발하였고, 이 소재를 접목해 리모델링을 진행하여 높은 고객만족도를 얻고 있습니다.”

견적검토사 정판열 대표는 세라믹 사이딩과 메탈 사이딩을 신축, 리모델링 외벽 마감에 사용하고 있다. 리모델링 외벽 마감은 드라이비트, 스타코마감, 조적 마감, 타일 부침 마감, 판넬조마감 등으로 이뤄져 있는데, ㈜신영피와이 에서 보유한 시공 특허기술은 특히 드라이비트와 조적 마감인 건축물에 적합하다. “드라이비트와 조적 마감은 세라믹 사이딩 시공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신축 건축물은 콘크리트 구조, 목구조, 판넬 구조 등으로 분류합니다. 이중 저희의 특허기술은 외벽에 단열재가 붙임 되어있는 콘크리트 구조에 알맞습니다.”

신영피와이/견적검토사 정판열 대표 ( 업체 시공 전후 사진)

이처럼 ㈜신영피와이 정판열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세라믹사이딩·메탈사이딩 외벽공사 하지공법 특허기술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의뢰 건물마다 적재적소에 활용하면서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견적검토사 정판열 대표는 40년 이상을 관련 업계에 종사하면서 단 한 번의 건축적인 결함 없이 성공적인 시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뛰어난 시공 능력과 함께 ‘건축은 하자가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는 확고한 신념의 결과다. 이에 이곳은 a/s 자체가 필요 없는 완성도 높은 건축물을 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고급 자재를 직수입하는 동시에 신공법을 지속해서 개발하며 합리적인 단가에 획기적인 공기 단축도 실현하고 있다.

경력이 풍부한 전문가에게 의뢰해야 한다

리모델링 공사는 노하우와 경험이 많은 전문가를 만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리모델링을 많이 해본 건축가는 건물만 봐도 어떻게 공정을 진행해야 하는지 머릿속에 다 그려지기 때문이다. 여기에 더해 건축주와 시공사의 궁합도 중요하다. 건축주와 시공사가 서로의 입장을 존중해가는 순간 예상보다 더 좋은 결과물이 탄생한다고 정판열 대표는 강조했다.

“보통 집을 지을 때 최소 3~4곳에 견적을 받곤 합니다. 물론 업체마다 금액이 천차만별입니다. 건축주분들이 혼란스러워하는 이유입니다. 어느 가격대의 견적이 건축을 위해 가장 적절한 금액인지 판단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그저 견적을 가장 저렴하게 낸 곳과 무작정 계약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공사마다 적정 가격대는 존재할뿐더러 절대 투입비라는 게 있습니다. 자칫 가장 저렴한 견적을 낸 업체와 계약했다가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견적 가격을 훨씬 웃도는 공사비가 추가될 수 있으니 이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저는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가장 적합한 견적서를 선택해드리겠습니다.”

㈜신영피와이는 현재보다 내년, 내후년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특히 내년에는 정판열 대표가 개발한 새로운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가동될 전망이며, 건축사업 역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앞으로도 견적검토사 정판열 대표가 ㈜신영피와이를 사회에 모범이 되면서도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전시켜나가기를 기대해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