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버려지는 아이스팩으로 쿨매트를 만들어 유기동물 보호센터에 전달했다.신세계백화점은 폐 아이스팩 3000개를 재활용해 만든 쿨매트 350개를 제작해 사료·건강 간식과 함께 안성 평강공주 보호소, 강릉 보호소 등 전국 6개의 유기동물 보호센터에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회사는 기부한 쿨매트와 간식이 무더운 여름철 유기동물들의 쉼터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업사이클링 쿨매트는 백화점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오리온이 대졸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오리온은 2022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오는 31일까지 오리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하다.채용 부문 및 인원은 일반관리, 제품개발, 생산관리 등이며 지원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2022년 8월 졸업예정자다. 전형절차는 인적성검사, 서류전형, 면접전형,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2022년 9월 중 입사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관련법에 의거해 우대한다.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과 함께 식품산업의 미래를 만들어 갈 열정
대상 청정원 안주야가 펀치 미트를 모티브로 한 칵테일 쉐이커를 출시하며 롯데칠성과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대상은 청정원 안주야가 한정판 굿즈 ‘펀치쉐킷’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펀치쉐킷 취향에 따라 다양한 칵테일 원료를 넣은 후 쉐이커를 흔들고 때리면 나만의 칵테일을 제조할 수 있다. 굿즈 전면에는 요리 방송 활동으로 유명한 김풍 웹툰 작가 캐릭터의 익살스러운 표정도 넣었다.이 제품은 네이버쇼핑, 11번가, G마켓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안주야 제품과 묶음 상품으로 판매된다. 오는 8월부터는 CU, 이마트24, 세
하이트진로가 증류소주 브랜드 ‘일품진로 22년산’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하이트진로는 22년 목통 숙성 원액 100%로 만든 '일품진로 22년산'을 오는 20일 출시해 8000병 한정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풍미를 위해 중간층 원액만을 선별해 22년 이상 숙성했다. 이 과정에서 목통의 위치를 주기적으로 바꾸고 교체하는 등 긴 시간 동안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맞췄다.제품 패키지는 한정판 시그니처 디자인 블랙 사각병에 골드빛 크리스탈 느낌의 병뚜껑, 실제 22년산 원액을 담았던 목통 조각 넥택을 부착해 정통성을 강조했다.하
BBQ의 대학생 봉사단이 삼계탕 100인분을 성동구 취약계층 이웃에게 전달했다.제너시스BBQ 그룹은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가 지난 16일 초복을 맞아 성동희망푸드나눔센터와 함께 성동구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가구에 삼계탕 100인분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올리버스는 홀몸노인가정과 기초생활수급가정 등 저소득층 이웃 50가구를 직접 방문했고, 센터에 방문한 주민에게도 제품을 전달했다.활동에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은 “무더운 날씨에도 웃으며 반갑게 맞이해 주시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이러한 봉사단 활동을 통해 저의 작은 행동이 누군가에게 도움
세븐일레븐이 탄소중립 실천 활동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학교에 먹거리를 전달했다.세븐일레븐은 탄소중립 생활 실천 챌린지 프로그램 ‘기후행동 1.5℃ 스쿨챌린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물품후원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기후행동 1.5℃ 스쿨챌린지는 지난 2020년 시작된 캠페인으로, 환경부와 교육부 주관으로 지구의 기온상승을 1.5℃ 이내로 막고자 초, 중, 고등학생들의 기후행동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학생들이 기후행동 1.5℃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기록한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바탕으로, 매
고물가 시대에 식품업체들이 가격 인상 시기를 두고 고심하고 있다. 원부자재 및 식자재 가격이 급격히 오르며 가격 인상 압박이 커지고 있지만, 대다수의 업체들이 지난해 말과 올해 초 가격 인상을 단행한 상황에서 재차 인상에 나서기가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업체들은 과당을 줄이고 설탕을 사용하거나 단가가 낮은 기름으로 바꾸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지만, 전쟁이 장기화되고 원자재 가격이 고공행진을 계속하고 있어 여론의 눈치만 보고 있는 상황이다. 통상 가격 인상은 업계 1위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농심, 오리온 등 업체들의 가
▲이옥성씨 별세, 이남곤(이마트 정책지원본부 홍보담당 홍보1팀장)씨 부친상 = 14일, 서울 강동성심병원장례식장 2호실, 발인 16일 낮 12시, ☎ 02-470-1692
하이트진로가 40kg 대용량 테라 기획팩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가 청정라거 테라의 여름 시즌 이색 기획팩으로 대용량 ‘테라 100캔 기획팩’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기획팩은 테라 355ml캔 100캔으로 구성했으며, 가로 14cm, 세로 170cm 크기로 상품 무게는 40kg이다. 포장재는 서핑보드 모양의 맥주 테이블로 제작해 해변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이를 기념해 입점 매장마다 초대형 기획팩과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테라 100캔 기획팩은 휴가지 부근의 홈플러스
BBQ가 초복 맞이 E쿠폰 라이브 쇼핑 방송 이벤트를 진행한다.제너시스BBQ 그룹은 카카오 쇼핑 라이브에서 인기 세트메뉴 5종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라이브 방송은 오후 7시부터 약 1시간 반 동안 진행된다. 황금올리브치킨 콤보 4종과 인기 메뉴 크런치 버터치킨 등 다섯가지 세트 메뉴의 E쿠폰을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2만매 한정 판매한다. 방송은 카카오톡 내 쇼핑 탭이나 쇼핑하기 내 라이브 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BBQ 관계자는 "최근 라이브커머스가 소비자들이 몰리는 대
하이네켄이 GS25와 손잡고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Z세대들의 이용이 활발한 곳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타겟 소비자들과 만난다는 계획이다.하이네켄은 '하이네켄 실버' 출시를 기념해 GS25 합정 프리미엄점과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GS25 인구해변점 2곳에서 다음달까지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5일 밝혔다.맥주 브랜드에서 편의점과 협업하여 팝업스토어를 선보인 것은 하이네켄이 처음이다.팝업스토어에서는 하이네켄 실버를 마셔볼 수 있는 시음행사와 인증샷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GS25 합정 프리미엄점에서는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매주 금토
아성다이소가 '수풀이 우거진 숲 안에 있는 욕실' 콘셉트로 샤워볼, 디퓨저 등 생활용품 20종을 선보인다.아성다이소는 ‘초록휴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욕실용품은 개구리 캐릭터와 초록빛 색감 특징이다. ‘개구리 인형 샤워볼’은 샤워볼에 개구리 인형이 달려 있고, ‘개구리 목욕장갑’은 개구리 모양 디자인으로 장갑 앞쪽에 샤워볼도 있다. ‘개구리 샤워 커튼’은 방수가 가능한 투명한 원단으로 파스텔톤의 색감을 사용했다.인테리어용품도 있다. ‘인쇄 패브릭 포스터’는 비비드한 색감에 연꽃잎과 개구리 디자인이 적용됐다. ‘초록휴식
세븐일레븐이 신제품 아이스크림 2종을 선보인다.세븐일레븐은 여름 성수기를 맞아 이색 아이스크림 신상품 2종 ‘아이스샤구르트’, ‘우퐁미(우유퐁당미숫가루)’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아이스샤구르트는 샤인머스캣과 요구르트를 더한 파우치형 샤베트 아이스크림으로, 생유산균이 1억마리 이상 함유된 파스퇴르 요구르트를 활용했다. 세븐일레븐의 대표 히트 상품 ‘아이스요구르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우퐁미는 미숫가루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탄생시킨 레트로 콘셉트 상품이다. 1등급 국산 우유 34%에 국산 오곡미숫가루를 더했으며, 아이스크림 안에 찹쌀
남양유업이 휴가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캠페인을 실시한다.남양유업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해양경찰청과 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지난 2019년부터 남양유업은 해양경찰청과 함께 여름철 해양 사고나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해왔다.남양유업은 맛있는우유GT(200ml) 제품에 해양경찰청의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과 안전 수칙을 담았다. 여름철 하루 평균 약 12만봉이 생산되는 이 제품은 학교 우유 급식에 주로 공급되고 있어 캠페인의 취지와 정보를 학부모들과 아이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남
롯데쇼핑이 운영하는 백화점과 마트 등에 맛집과 맛집 협업 팝업스토어들이 잇따라 들어서며 최근 김상현 부회장이 강조했던 '유통 1번지' 실현을 위한 첫 선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코로나19 보복소비로 인한 명품 열기가 한풀 꺾이고 위드코로나로 인한 점포 내 지역 맛집 유입이 많아지면서 고객의 발걸음을 끌기 위한 장치로 해석된다. 김 부회장은 신동빈 롯데 회장이 직접 발탁한 쇼핑 부문 수장으로, 신 회장의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 및 고도화 목표에 따라 이를 실현하기 위해 본격 시동을 걸고 있다. 지난달 신동빈 회장은 향후 5년 간 37조원
카카오가 홍은택 카카오 공동체얼라인먼트 공동 센터장을 카카오 각자 대표로 신규 선임하면서 남궁훈·홍은택 각자 대표 이사 체제로 돌입한다. 사회적 책임 강화와 기업 가치 제고라는 두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하기 위함다.카카오는 이사회를 통해 홍은택 카카오 공동체얼라인먼트 공동 센터장을 카카오 각자 대표로 신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홍은택 각자 대표는 공동체얼라인먼트센터(CAC)에서 맡고있던 ESG 경영을 강화하고, 지속가능성장 전략을 총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집중한다. 홍 대표가 현재 맡고 있는 공동체얼라인먼트 공동 센터장과 카
신동빈 롯데 회장이 부산에서 처음으로 사장단 회의인 밸류 크리에이션 미팅(VCM)을 진행하고 위기 대응과 미래 전략 등에 대해 논의한다. 국제 정세 불안정성이 고조되고 글로벌 스태그플레이션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 속에서 기업 경쟁력을 높여 복합 위기 돌파 방안을 모색한다는 목표다.롯데그룹은 부산에서 ‘2022 하반기 VCM’을 열고 그룹 경영계획 및 전략방향을 논의한다고 14일 밝혔다.신동빈 롯데 회장과 송용덕∙이동우 롯데지주 대표, 4개 사업군 총괄대표, 각 계열사 대표 등 80여 명이 참석한다. 신동빈 회장은 그동안 맨 앞 좌석에
넷마블의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4개 부문이 '소셜아이어워드 2022(i-AWARDS)'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넷마블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2년 연속 4관왕을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를 대상으로 한다. 평가위원단 4000여 명의 심사과정을 거쳐 서비스와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우수한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한다.넷마블은 이번 시상식에서 페이스북, 틱톡, 인스타그
SSG닷컴이 현대카드와 함께 전용 혜택을 담은 신용카드를 출시한다. 지난 5월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론칭에 이어 충성 고객을 추가 확보한다는 목표다.SSG닷컴은 현대카드와 함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인 ‘SSG.COM카드 에디션2'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9년에도 현대카드와 PLCC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이번 카드는 SSG닷컴과 G마켓·옥션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이용하는 기존, 신규 고객 모두에게 특화된 혜택을 갖췄다.카드 발급 고객은 스마일클럽에 자동으로 가입되며 ▲멤버십 공용 혜택인 장보기 5
이마트가 금리 인상에 따라 가계 부담을 덜기 위한 최저가 프로젝트 '가격의끝'을 확대한다. 지난 4일부터 진행한 40대 품목 상품 상시 최저가를 잇는다.이마트는 수요가 늘어 가격 상승 유인이 커진 시즌 대표 상품 가격을 내려 오는 27일까지 2주간 최저가로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행사 역시 온/오프라인 구분없이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 이마트몰(점포배송상품 기준)에서 동일하게 진행된다.14일 발표한 상품에는 생닭, 활전복 등 초복(16일)과 중복(26일)용 먹거리가 포함됐다. 또 ‘가격의 끝’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양파